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5-29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지난달 개봉한 <어머니>와 지난주 개봉한 <그리움의 종착역> 영화가 부모님과 함께 보면 좋을 영화, 부모님께 추천하고 싶은 영화로 호평받고 있다.

두 영화는 다큐멘터리 장르로 가슴 저릿하고 따뜻한 이야기들을 담아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영화 <어머니>는 전태일 열사의 어머니이자 대한민국 노동 운동가들의 어머니로 불린 이소선 어머니의 삶을 담은 영화다.

어머니라는 위대한 이름을 몸소 보여주신 이소선 어머니의 마지막 2년 간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는 노동자의 어머니로 살아온 그녀의 삶에 대해 밝고 유쾌하게 담아냈다. 따뜻한 엄마의 품을 그립게 만들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 시키는 <어머니>는 부모님과 함께 극장을 찾는 관객들의 발길을 모으며 다큐멘터리라는 장르적 한계가 무색하게 잔잔한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그리움의 종착역>은 아름다운 남해 풍경을 담은 포스터로 관심을 끌었고 누구나 가지고 있을 ‘고향’이라는 소재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갔다.

1960년대 파독 간호사로 독일로 건너가 그 곳에 정착해 살던 세 명의 할머니들은 독일인 남편과 대한민국 남해 독일마을로 돌아와 30여 년을 그리워하던 고국을 향한 그리움의 채워간다. 독일과 한국 양국의 문화 차이 속에서 혼란스럽기도 하지만 행복한 삶을 살아가려는 세 노부부의 남해 정착기 안에 삶의 유쾌함까지 더해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입가가 연신 미소로 물들었다. 화려한 액션과 눈부신 배우는 없지만 <그리움의 종착역>은 우리 이웃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큰 웃음을 전하며 중장년 세대들을 극장으로 이끌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