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은 쌍용차 비극… 해고노동자 또 사망 '22번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4-03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쌍용자동차에서 정리해고 당한 노동자가 지난달 30일 자살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금속노조 쌍용차 지부는 2일 저녁 ‘쌍차77동지회’ 인터넷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쌍용차 해고 노동자가 자신이 살던 아파트에서 투신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망으로 지난 2009년부터 쌍용차 구조조정후 발생한 노동자와 가족들의 사망자수가 22명에 달하게 됐다.

쌍용차 지부에 따르면 숨진 이모(36)씨는 지난 1995년 쌍용자동차에 입사해 15년째 일하다가 2009년 정리해고 반대 옥쇄파업 당시 77일 동안 파업에 참가했고 이후 희망퇴직을 거부해 강제해고됐다.

해고 후 3년간 직장을 구하지 못했던 그는 평택에서 살던 집을 처분하고 임대아파트를 구해 어렵게 생활하다가 지난 3월 30일 자신이 살던 임대아파트에서 투신해 사망, 김포 고려병원에 안치됐다가 지난 2일 화장으로 발인을 마쳤다.

사망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것은 미혼인 데다가 부모도 없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쌍용차지부는 이날 자료를 통해 "쌍용차 정리해고자 아파트 투신사망, 한 줌의 재로 변한 36세 젊은 청년을 어떻게 할 거냐"며 "정리해고가 낳은 22번째 살인, 쌍용차자본과 정부가 저지른 사회적 학살”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