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사운드홀릭시티서 '지구마을 자립의날 콘서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1-09 0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국제개발단체 열매나눔재단(대표이사 김동호, www.merryyear.org)은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홍대 사운드홀릭시티에서 '지구마을자립의 날(Global Villages Self-Reliance Day)'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단체는 세계 소외계층에게 단순 생계지원이 아닌 각 국가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및 자립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심리적,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열매나눔재단이 추진 중인 ‘지구마을자립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 세계 지구마을 주민들 모두가 스스로 일어나 자립한다는 의미를 담아 매년 11월 11일을 ‘지구마을자립의 날’로 제정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윈디시티, 권우유와 위대한 항해, 아침, 유자사운드&Gosh 등 생기발랄하고 개성 강한 인디밴드가 무대에 올라 한 목소리로 자립을 노래한다.

전 세계 빈곤문제에 관심 있는 청년층에게 단순히 음악을 듣고 즐기는 차원을 넘어 공연에 동참하는 그 자체로 나눔문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창의적인 콘서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콘서트 수익금 전부는 아프리카 말라위 구물리라 마을의 자립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며 콘서트 타이틀곡인 ‘I wanna raise you up‘은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미리 들어볼 수 있다.

열매나눔재단 김범석 사무총장은 “지구마을자립프로젝트는 기존 구호 중심의 빈곤 해결 방법에서 벗어나 개인창업, 사회적기업 설립, 지역생활 기반지원 등 본질적이고 직접적인 방법으로 자립을 돕는 국제자립운동으로, 나눔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장권 문의 070-4335-4814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