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사임후 애플 제품 사지 않을 것" 18%→4%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9-14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장조사기관 ”잡스 떠나 애플 제품 안산다 4% 불과“

(아주경제 한운식 기자) 미국시장에서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가 사임한 것이 이 회사의 제품 판매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시장조사업체인 체인지웨이브리서치가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따르면 체인지웨이브리서치가 미국 소비자 2천297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자의 4%가 잡스의 사임으로 애플 제품을 사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전체의 89%는 애플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체인지웨이브리서치는 잡스가 첫 번째 병가를 떠난 후인 2008년6월 실시한 조사에서는 잡스가 사임할 경우 애플 제품을 구입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답한 경우가 전체의 18%였던 것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잡스가 지금까지 3차례 병가로 CEO 자리를 비우면서 소비자들의 우려를 덜어줄 수 있는 이른바 ‘예방효과’가 생겨난 데 따른 것으로 체인지웨이브리서치는 분석했다.

실제로 2008년6월 이후 지금까지 7차례 같은 조사를 한 결과, 첫 병가 후 애플 제품 구입 가능성이 줄어들었다고 답한 경우가 18%였으나 3개월 후인 같은해 9월에는 14%로 줄었으며, 올해 2월에는 7%까지 떨어지는 등 지속적으로 하락해 왔다.

미 경제전문지 포천은 ”투자자들에게 잡스의 사임 직후 주가가 오름세를 보인 점이 별다른 충격이 없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이라며 ”결국 투자자나 소비자 모두 이른바 ‘예방효과’로 큰 충격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