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증후군?…우리는 스키리조트 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1-26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의 스키 리조트들은 더욱 길어 진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곤지암 리조트는 2월 3일부터 5일까지 대형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대표적인 민속놀이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가족 대항으로 열리는 윷놀이 대회에는 리조트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 걸려있다.
 (아주경제 윤용환 기자) 이번 설 연휴는 길게는 9일까지도 가능하다. 긴 연휴만큼 고향 길도 한결 여유로울 것 같다. 최근에는 설 연휴를 이용해 가족여행을 떠나는 풍경이 새로운 풍속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국내 리조트 업계는 다양하고 알찬 설 연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어느 때보다 긴 구정연휴, 명절증후군에 시달리는 주부들을 위해 과감하게 가족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아름다운 가족여행의 추억은 덤으로 챙길 수 있다.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는 설 연휴를 맞아 ‘토끼정원 전시회’와 가족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을 공연한다.

토끼 정원은 2월 2일부터 6일까지 오크동로비와 오션월드로비에서 각 장소별로 다양한 토끼 10여 마리를 전시해 가족단위 고객들을 맞이한다. 범띠와 토끼띠 고객들에게는 리프트 주간권 3만5000원 반종일권 4만2000원등 복합권종 4가지를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가족뮤지컬 호두깎기 인형은 2월 5일 저녁 8시에는 총 300석규모의 소노펠리체에서 무료로 공연된다. 선착순 접수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대명리조트 양평에서는 도전! 전국 윳놀이 왕 대회를 개최한다. 리조트 투숙객을 대상으로 전국 16개 지역 단위 팀을 신청을 받아 토너먼트와 결승전을 벌인다. 2월 4일 10시에 결승전을 벌인다. 문의 031)770-7512

단양리조트에서는 전통혼례 체험장을 오픈했다. 온달동 철쭉 홀 폐백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험은 주중 13시부터 밤8시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유선예약을 통해 무료로 접수를 받고 있다. 문의 043-420-8342

 ◇ 파인리조트

파인리조트는 지난해 보다 더욱 길어진 설 연휴 내내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정연휴 동안 파인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를 개최한다.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도 경품이지만 우리의 전통 윷놀이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토너먼트 식으로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박진감과 흥분은 대회가 끝날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 경품은 양지와 설악파인리조트 숙박권, 리프트권, 사우나권 등이 제공된다.

리조트 한편에는 우리 고유의 의상을 입어보고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설날 당일에는 재미로 신년운세를 점쳐보는 2011 파인 토정비결코너도 마련된다. 파인리조트가 정성껏 준비한 차례 상도 마련된다.

리조트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파인리조트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인리조트 홈페이지(www.pineresort.com)에 간단한 소원 댓글로 참여하는 ‘파인리조트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에는 숙박권, 리프트권 등의 경품이 걸려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인리조트 홈페이지(www.pineresort.com) 참고.
파인리조트는 우리의 전통 의상을 입어보고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설 연휴 특집 이벤트를 준비한다. 설날 당일에는 채미로 풀어보는 2011 파인 토정비결코너도 마련한다.


◇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는 설날인 2월 3일부터 5일까지 다양한 경품과 체험놀이와 주말 와인장터, 무료 토요시네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대표적인 민속놀이로 실력을 겨뤄보는 민속놀이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개인 과 가족대항 대회로 곤지암리조트 객실이용권과 타임패스 리프트권, 화장품세트 등 풍성한 경품이 걸려있다.

곤지암리조트의 명물 동굴와인카브 ‘라그로타’에서는 오는 29일과 설 연휴인 2월 5일 낮 1시부터 4시까지 주말 와인장터와 무료 시음회를 진행한다. 주로 1만 원 대부터 10만 원 이하의 중저가 와인 60여종을 기존 와인 숍 대비 최대 45% 저렴하게 와인을 판매한다.

나니아 연대기, 해리포터 등 최신 영화를 무료로 즐기는 곤지암 토요시네마도 운영한다.

EW빌리지 로비에서는 리조트를 방문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키다리 삐에로의 마술공연 및 요술풍선 무료 증정 이벤트’가 열린다.

아이들의 눈앞에서 다양한 장난감과 풍선으로 만든 동물들을 만들어주어 다양한 볼거리와 선물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문의 031-8026-5000 ,

△ 휘닉스파크 리조트

휘닉스파크 설 연휴를 맞아 주부들의 차례상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합동차례행사를 비롯해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설날 당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합동 차례식이 무료로 진행된다. 차례상과 전통 관복을 차려 입은 제주, 그리고 도포를 입은 진행자가 합동차례를 진행한다. 합동 신위를 모신 차례상에 가족별로 절을 하고 술도 올릴 수 있다.

휘닉스파크는 설 연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패키지상품을 내놓았다. 리프트 주간권과 객실, 그리고 조식을 포함한 스키패키지는 31일까지 2인 콘도 스탠더드 객실 기준으로 주중엔 19만6000원부터, 주말(금, 토요일)에는 26만6000원부터 판매된다.

2월1일부터 2월28일까지는 같은 기준으로 주중엔 17만5000원, 금요일 21만원, 토요일과 공휴일 전날엔 23만원부터 판매된다. 객실 1박과 리프트 주간권, 조식뷔페가 포함되어 있다.

이밖에 객실과 조식, 그리고 스파(블루캐니언)를 이용할 수 있는 스파 패키지는 2인 콘도 스탠더드 객실 기준으로 주중엔 16만원, 주말엔 23만원부터 판매된다. 2월 28일까지 판매된다. 패키지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phoenixpark.co.kr)와 ARS(1577-0069)를 통해 가능하다.

△ 엘리시안 강촌리조트

국내에서 유일하게 리조트 안에 전철역(백양리역)이 있는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오는 2월 3일, 설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2011 민속놀이 한마당’ 을 개최한다.

푸짐한 경품과 함께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신년 윷놀이 대회를 비롯해, 눈썰매 대회, 투호 던지기, 재기차기, 줄넘기 등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를 선보여질 예정이다.

행사 문의 및 참가자 접수는 콘도 프런트에서 가능하며, 수상자에게는 시즌권, 숙박권, 리프트권 등이 경품으로 지급된다.

또한 콘도 내 레스토랑 ‘우양정’ 에서 새해맞이 떡국을 판매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elysia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대성우리조트

현대성우리조트는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2월 3일 설날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통 팽이치기를 비롯하여,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 신발 위에 신고 다니는 덧신인 설피를 신고 달리는 체험, 아슬아슬하게 균형을 잡으며 타는 외발썰매 오래타기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설날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는 리조트 내 스노 어드벤처에서 진행된다. 점점 잊혀져가는 옛 것을 우리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설 연휴에 맞춰 2월 5일에는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화려한 불꽃축제가 펼쳐지다. 펀파크 기물과 키커를 이용하는 기술을 평가하는 펀파크 챔피언십 대회도 열린다. 2월 6일에는 박진감 넘치는 보드크로스 마니아를 위한 ‘X-Park 크로스 게임’이 진행된다. 문의 현대성우리조트 033-340-3000.

△ 오크밸리 리조트

오크밸리는 설날인 2월 3일과 2월 5일 이틀간, 골프빌리지 야외 광장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의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과 군고구마, 가래떡 구워먹기 등 토속 먹을거리 장터가 열린다. 

전통 매듭·탈·연·활 만들기 체험 및 말차(가루차) 다도 시연·시음 행사도 진행 된다. 비 보이들이 펼치는 게릴라 콘서트도 볼거리다.

2월 5일 저녁 8시 30분부터는 스키장콘도 C동 앞 야외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하는 인기가수 특별 콘서트가 펼쳐진다. 엠블랙, 티아라, 나인뮤지스, 박완규, 소리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문의 033-730-3981. 

대명리조트가 준비한 설 연휴 특별 이벤트인 떡메치기 체험 행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